본문 바로가기

영어 한 줄

영어 한 줄ㅣ "나는 돈이 남아돌아." 영어로? ㅣ 돈에 관련한 영어표현 ㅣ money 금수저 표현 ㅣ

 

Hello everyone!

열매쌤입니다.

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.

오늘도 재밌는 영어 표현을 하나 

가지고 와봤습니다.

 

 

"나는 돈이 남아돌아!" 라는 표현인데요.

실생활에서 재미 삼아 또는 정말

실제로 쓸 수 있는 말이지요?

 

 

추석 명절 때

학생 여러분들은 용돈 좀 받으셨을까요?

그러면 친구들과 놀 때

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.

뭔가 플렉스 하는 느낌이네요.

 

 

"돈이 넘쳐난다"라는 뜻을 가진 

오늘의 표현, 

과연 영어로는 어떻게 이야기할까요?

 

 

 

I have a lot of money?

이건 그냥 단순히

돈이 많다는 뜻이라,

우리가 표현하고 싶은 말과는 조금 달라요.

 

오늘 배울 표현도 money가 들어가기는

하다는 것, 미리 힌트 드릴게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럼 정식 HINT 나갑니다!

 

HINT: burn

 

 

 

 

 

정답은,

 

 

I have money to burn.

 

 

이랍니다!

 

 

 

직역하면

'나는 태울 돈이 있다.'인데요.

 

말 그대로, 돈이 너~무 남아돌아서

태울 정도라는 것이지요.

그만큼 돈을 휙휙 쓴다는 의미로도

쓸 수 있답니다.

 

 

예문으로 보자면,

She has money to burn.

그녀는 돈이 넘쳐나.

 

They have money to burn.

그들은 돈을 막 써.

 

이렇게 상황에 맞게 해석할 수 있어요. 

 

 

그럼 오늘도 즐거운 주말되세요!!